현대차의 브라질 전략모델 HB20, '올해의 차' 7관왕

입력 2013-06-28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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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브라질 시장에 선보인 전략 모델 ‘HB20’이 현지 언론사가 주관하는 7개 상을 연속 수상했다.

현대차는 HB20 시리즈의 세단형 모델인 HB20S가 현지 자동차 전문 월간지 콰트로 호다스의 ‘베스트 바이(Best Buy)’ 상을 받았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베스트 바이 상은 지난 1년 간 출시된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상이다. 소형차 부문의 가격대는 4만∼5만 헤알(약 2100만∼2620만원)인 차량이다.

앞서 브라질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지로 꼽히는 아우토 에스포르치는 지난해 11월 시트로앵 C3, 쉐보레 소닉 등을 제치고 HB20을 ‘올해의 차’로 선정했다. 같은 해 12월에는 카&드라이버와 오토 프레스가 주관하는 ‘10 베스트’와 ‘올해의 최고 차’에서 ‘베스트 해치’ 부문을 수상했다.

또 올해 4월에는 카호가 선정한 ‘최고의 자동차’ 상, 6월에는 오토모티브 비즈니스가 선정하는 ‘최고의 승용차’ 등의 상을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브라질 자동차 업계에서 언론사가 주관하는 7개 상을 연속해 받은 것은 현대차 HB20가 처음”이라며 “올해 HB20 15만대와 수입 완성차를 합쳐 브라질 시장에서 20만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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