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창업레이더]“간식 50만개의 힘…불황도 비켜간다”

입력 2013-06-07 17: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강강술래, 매일 초밥·샌드위치·건강음료 들고 고객 방문진심 통하니 지갑 활짝…매월 30만 명 북적

50만개. 외식업체 강강술래가 고객에게 전달한 간식 숫자다. 이 회사는 지난 17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펼쳐온 간식 이벤트를 통해 경쟁업체보다 충성도 높은 단골 비중이 월등히 높은 것은 물론 월평균 30만 명이 매장을 찾아오게 만들며 불황을 비켜가고 있다.

강강술래는 지난 1997년부터 간식을 전달한 누적고객 수가 50만 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회사나 학교, 병원, 스포츠센터 등 전 매장에서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곳은 3천 곳이 넘으며, 매년 들어가는 비용 규모도 2억 원에 달한다.

만만치 않은 액수지만 ‘진심이 담겨야 통한다’란 초심을 잃지 않았다. 처음엔 어려움도 많았지만 일회성 행사가 아닌 하루도 거르지 않는 정성에 고객들이 마음의 문을 열면서 이젠 손꼽아 기다리는 즐거운 이벤트로 자리잡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전 매장에서는 손님맞이에 정신 없는 점심때부터 당일 방문할 고객의 특성에 맞게 25인분에서 많게는 150인분까지 유부초밥이나 떡볶이, 샌드위치, 과일 등을 요리한다. 정성껏 만든 간식은 산수유나 매실차 등 건강음료와 함께 오후 4시쯤 전달되고 있다.

출출한 시간대에 예기치 않은 깜짝 선물로 감동받은 고객들은 회식이나 모임자리 때마다 매장을 찾는 것은 물론 입소문을 통해 신규고객 확보에도 도움을 주는 등 경기침체에도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김상국 강강술래 사장은 “매장마다 하루에 10~20통씩 간식을 요청하는 전화가 걸려올 만큼 강강술래를 상징하는 차별화된 문화이자 장수 마케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진심을 전할 수 있는 감성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178,000
    • +1.42%
    • 이더리움
    • 4,382,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816,000
    • +3.42%
    • 리플
    • 2,862
    • +1.49%
    • 솔라나
    • 190,100
    • +2.2%
    • 에이다
    • 576
    • +0.88%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28
    • +0.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970
    • +2.01%
    • 체인링크
    • 19,220
    • +1.59%
    • 샌드박스
    • 182
    • +3.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