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미는 남성 ‘로엘족’, 2년 만에 75% 증가

입력 2013-06-02 13: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백화점은 해외패션 매출을 이끄는 고객군으로 ‘로엘족(LOEL族)’이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로엘족이란 ‘Life of Open-mind, Entertainment and Luxury’의 약자다. 외모에 관심이 많고 자신을 위한 투자에 적극적인 30~50대 남성을 지칭하는 말이다. 가족을 위한 소비보다 자신의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주도하는 남성 고객들을 의미한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경기 불황의 여파로 해외패션 상품군의 경우 1~5월 기준으로 5.2% 신장한 데 반해 로엘족은 14.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계의 구매가 늘어나고 루이비통, 몽블랑 등 남성 피혁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로엘족이 구매한 세부 브랜드를 분석해보면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유행을 선도하는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특징을 보였다. 해외패션 브랜드는 루이비통, 샤넬, 몽블랑, 10꼬르소꼬모, 폴스미스 순이며, 화장품은 SK-Ⅱ, 키엘, 아웃도어는 노스페이스, 코오롱 등 업계 선두 브랜드와 시스템옴므, 시리즈와 같은 트렌디한 브랜드를 선호했다.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 정승인 전무는 “불황에 남성이 지갑을 닫는다는 선입견을 깨고 백화점에서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로엘족과 같이 구매력이 높은 남성 핵심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실리냐 상징이냐…현대차-서울시, GBC 설계변경 놓고 '줄다리기'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바닥 더 있었다” 뚝뚝 떨어지는 엔화값에 돌아온 엔테크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한화 에이스 페라자 부상? 'LG전' 손등 통증으로 교체
  • 비트코인, 연준 매파 발언에 급제동…오늘(23일) 이더리움 ETF 결판난다 [Bit코인]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12:5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326,000
    • -0.69%
    • 이더리움
    • 5,174,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699,000
    • +0.07%
    • 리플
    • 727
    • -1.36%
    • 솔라나
    • 245,100
    • +0.66%
    • 에이다
    • 667
    • -1.19%
    • 이오스
    • 1,163
    • -1.11%
    • 트론
    • 165
    • -2.94%
    • 스텔라루멘
    • 15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150
    • -2.51%
    • 체인링크
    • 22,510
    • -2.97%
    • 샌드박스
    • 634
    • -0.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