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8년 연속 럭셔리 브랜드 1위…가치는 전년보다 12% 줄어

입력 2013-05-21 17: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밀워드브라운 조사…구찌·프라다 맹추격

루이비통이 8년 연속 세계 럭셔리업체 가운데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 지위를 차지했다고 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브랜드가치 전문 평가기관 밀워드브라운옵티머 조사를 인용해 보도했다.

그러나 루이비통은 브랜드 가치가 227억 달러(약 25조2400억원)로 전년보다 12% 줄었다.

에르메스가 191억 달러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2위를 차지했다.

구찌와 프라다 등은 브랜드 가치가 치솟으면서 루이비통과 에르메스를 맹추격하고 있다고 통신은 전했다.

프라다는 밀워드브라운의 글로벌 브랜드 순위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통신은 전했다.

구찌는 올해 브랜드 가치가 전년보다 48% 늘어난 127억 달러로 3위를 차지했으며 프라다가 63% 증가한 94억5000만 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롤렉스와 샤넬 까르띠에 버버리 펜디와 코치가 나란히 럭셔리브랜드 순위 톱10에 들었다.

밀워드브라운은 매년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돈으로 환산해 순위를 발표한다.

애플이 1850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지난해에 이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주택연금 가입 문턱 낮아진다…주금공 '공시가 12억' 기준 완화 추진
  • [종합] 연준, 0.25%p ‘매파적 인하’…엇갈린 시각 속 내년 인하 1회 전망
  • '나솔' 29기, 연상연하 결혼 커플은 영호♥현숙?⋯힌트 사진에 단체 아리송
  • ‘김부장은 이제 희망퇴직합니다’⋯연말 유통가에 불어닥친 구조조정 한파
  • [AI 코인패밀리 만평] 일파만파
  • 몸집 키우는 무신사, 용산역에 역대 최대 매장 오픈...“내년엔 편집숍 확장”[가보니]
  • 이중·다중 특이항체 빅딜 러시…차세대 항암제 개발 분주
  • 오늘의 상승종목

  • 12.11 13:0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26,000
    • -2.21%
    • 이더리움
    • 4,761,000
    • -2.98%
    • 비트코인 캐시
    • 828,500
    • -1.13%
    • 리플
    • 2,986
    • -3.46%
    • 솔라나
    • 193,900
    • -5.37%
    • 에이다
    • 642
    • -6.55%
    • 트론
    • 415
    • -0.72%
    • 스텔라루멘
    • 359
    • -3.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600
    • -1.92%
    • 체인링크
    • 20,180
    • -4.27%
    • 샌드박스
    • 205
    • -4.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