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에도 승승장구하던 해외 고가 수입 브랜드도 불황에 무릎을 꿇었다. 한국 진출 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인 루이비통과 샤넬의 지난해 매출 부진을 겪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의 지난해 국내 매출이 두자릿수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일부 매장에선 전년 대비 감소율이 20%에 달한 것으로 전해진다.
콧대 높은 루이비통이 올해 들어서도 지속적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991년 한국 시장에 직진출한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온 루이비통이 매출 감소를 겪기는 사실상 처음이다.
루이비통 관계자는 “루이비통 매출이 지난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감소하기 시작했다”며 “현재까지도 두자릿수대의 매출 감소를 이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도 “매장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루이비통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0%대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루이비통의 매출이 이처럼 급감한 것은 전반적인 불황 영향에 한국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 성향이 변한 것도 한몫했다.
엔저로 일본 소비자들의 발길이 뜸해진 것 역시 부진의 또 다른 이유다.
샤넬도 올해 들어 매출이 감소세로 돌아선 것으로 전해진다.
한 업계 관계자는 “샤넬의 경우 올해 들어 매출이 다소 줄어들었지만 한 자릿수 정도”라며 “소폭 마이너스지만 크게 우려하는 분위기는 아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