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인도네시아·베트남서 ‘빅뱅’ 모델 TV 광고

입력 2013-03-13 14: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 소셜 플랫폼 카카오가 아이돌그룹 ‘빅뱅’을 모델로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각각 카카오톡 TV광고를 진행한다.

카카오 측은 한류스타 주역 ‘빅뱅’을 앞세워 이달 말 인도네시아, 베트남 현지에서 카카오톡 TV광고를 동시 최초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TV광고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활약하고 있는 현지 유명 모델이 함께 출연해 현지 사용자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인도네시아에 방영될 TV광고에서는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쉐리나 무나프(Sherina Munaf)와 호흡을 맞췄다. 쉐리나 무나프는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오브 인도네시아(The Voice of Indonesia)’에서 심사위원으로 출연 중인 인도네시아 최고의 스타다. 베트남 TV광고에서는 최근 베트남에서 젊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배우 미두(Midu)와 함께 출연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일본 다음으로 모바일 시장 잠재력이 큰 곳을 찾아 각 나라별 현지 사정과 문화에 맞는 로컬라이징 전략을 통해 해외 진출을 적극 준비 중”이라며 “이번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TV광고를 시작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430,000
    • +4.62%
    • 이더리움
    • 4,446,000
    • +3.11%
    • 비트코인 캐시
    • 667,000
    • +5.71%
    • 리플
    • 763
    • +2.97%
    • 솔라나
    • 208,500
    • +3.53%
    • 에이다
    • 665
    • +2.15%
    • 이오스
    • 1,172
    • +0.69%
    • 트론
    • 175
    • +0.57%
    • 스텔라루멘
    • 159
    • +1.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950
    • +8.33%
    • 체인링크
    • 20,180
    • +2.91%
    • 샌드박스
    • 641
    • +1.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