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생명, 고객 맞춤형 상품 설계 시스템 구축

입력 2013-02-06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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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한국지점은 고객 맞춤형 상품 설계를 위한 ‘스마트 언더라이팅 시스템’을 구축, 텔레마케팅 채널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언더라이팅이란 보험계약의 인수 여부를 심사하는 과정을 뜻한다.

AIA생명 텔레마케팅 채널 상담자들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PC는 물론이고 모바일 기기를 통한 상품설계 시 현장에서 바로 실시간으로 인수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고객 입장에서는 해당 상품 가입 가능성을 바로 알수 있어 혹시 가입이 불가능할 경우 지체없이 대체 상품을 제안 받을 수 있다.

AIA 생명의 스마트 언더라이팅 시스템에는 기존 시스템보다 10배 이상 많은 질병이 등록됐을 뿐 아니라, 질병에 따른 질문 항목 역시 보다 세밀하게 구분돼 현장에서 보다 심도 있게 고객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고객이 정확한 병명을 모를 경우에도 증상이나 수술명 기입만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AIA 생명은 이 시스템을 통해 자동 인수율 역시 크게 상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퍼레이션 총괄 김기석 상무는 “새롭게 도입된 스마트 언더라이팅 시스템으로 고객과 영업 인력은 물론, 회사 부서에까지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주는 1석 3조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AIA 생명은 1차적으로 텔레마케팅 채널에만 도입되는 스마트 언더라이팅 시스템이 올 하반기 초부터는 전자서명청약 시스템과 함께 대면 채널 설계사들에게도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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