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돋보기]삼성 AS 찌질이 파문… 고객비하 표현 구설수

입력 2013-01-21 11: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프로답지 않은 서비스 마인드" 빈축

“안드로이드 업데이트가 왜 이렇게 늦나요? 발로 만듭니까?”(갤럭시S3 사용자)

“발이 아닌 손으로 만듭니다.”(삼성전자 트위터 담당자)

지난해 말 삼성전자 트위터 담당자와 고객이 인터넷 댓글을 통해 나눈 대화 내용이다. 일명 ‘삼성 트위터 사건’이다.

고객에 대한 불만을 감정적으로 대응해 논란이 된 대표적 사건으로 국내 최고의 기업이 프로답지 않은 서비스 마인드를 보였다는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 사건이 일어난 지 2개월도 안됐지만 비슷한 일이 또 발생했다. 이번 역시 삼성전자 담당자가‘감정 조절’을 못한 것이 화근이 됐다.

최근 IT전문 인터넷 사이트인 뽐뿌의 한 회원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겪은 일을 게재해 구설수에 오른 것이다. 갤럭시노트에 이상이 생겨 서비스센터에 방문한 고객이 받은 접수증에는 ‘찌질이 같음’이라는 고객 비하 내용이 기록되어 있었다. 담당 기사가 적은 ‘감정 섞인’글귀는 고객의 감정을 상하게 했다.

이에 대해 한 업계 관계자는 “홍보팀 소속 인원이 트위터, 페이스북, 기업블로그 등을 책임지면서 답변하고 있지만 감정적인 대응은 절대 금물”이라며 “삼성의 이 같은 대응은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고 지적했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4]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67,000
    • +0.23%
    • 이더리움
    • 4,548,000
    • +0.4%
    • 비트코인 캐시
    • 878,000
    • +4.09%
    • 리플
    • 3,041
    • +0.26%
    • 솔라나
    • 198,100
    • -0.15%
    • 에이다
    • 620
    • -0.32%
    • 트론
    • 429
    • +0.23%
    • 스텔라루멘
    • 361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40
    • +0.26%
    • 체인링크
    • 20,890
    • +2.6%
    • 샌드박스
    • 215
    • +2.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