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히트상품]광동제약, 힘찬하루 헛개차

입력 2012-12-21 12: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 판매 4000만병…남자의 마음을 훔쳤다

광동제약의 ‘힘찬하루 헛개차’가 남성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다.

2010년 3월 출시된 이 제품은 출시된 해 3분기 동안 730만 병의 판매고를 기록한 이후 이듬해 연간 2300만병으로 급성장했다. 올해에는 4000만 병 이상의 판매를 무난히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광동제약 측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헛개를 원료로 택하고, 남성 취향의 풍미와 디자인을 도입해 자연스럽게 고정 소비자층이 늘어난 결과로 보고 있다.

올해의 경우 비수기로 접어든 10월에도 성수기와 비슷한 월 400만 병 수준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다.

이처럼 ‘철 없는’인기에 대해 시장에서는 힘찬하루 헛개차가 남성을 위한 음료로 인식되면서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이에 광동제약 측은 지난해 11월 힘찬하루 헛개차의 주요 소비자인 남성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거칠고 강한 남성의 이미지로 디자인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힘찬 느낌의 붓글씨로 한자 ‘男(사내 남)’을 형상화해 디자인상의 돌출도를 강화한 것은 물론 패키지만 보더라도 남자들을 위한 차라는 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대표이사
최성원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2.04]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2025.12.04] [기재정정]주식매수선택권부여에관한신고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84,000
    • -0.21%
    • 이더리움
    • 4,366,000
    • -0.77%
    • 비트코인 캐시
    • 819,500
    • +2.05%
    • 리플
    • 2,849
    • -0.21%
    • 솔라나
    • 189,800
    • -0.68%
    • 에이다
    • 567
    • -1.73%
    • 트론
    • 416
    • +0%
    • 스텔라루멘
    • 324
    • -2.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60
    • -0.76%
    • 체인링크
    • 18,890
    • -1.56%
    • 샌드박스
    • 177
    • -2.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