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은 지난 11월 1일부터 한국공항공사와 국내항공사들이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 이용실적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는 에어부산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항공권을 예약·발권한 후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탑승권을 전송받는 것이다. 공항에서 별도의 카운터 수속 없이 출발케이트를 바로 통과, 보안검색을 받고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다.
11월 한달 간 이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객수는 약 8300명으로 집계됐다. 그 중 약 7000명이 에어부산 이용객으로 약 85%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는 해당 서비스를 시행하는 5개의 항공사 중 1위다.
회사 관계자는 “타사 대비 쉽고 간단한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 이용절차,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모바일 웹사이트 구축 등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며 “특히 4단계(여정선택/탑승자정보입력/결제/완료)면 끝나는 예약 절차의 간소화, 홈페이지 내 5개 언어 지원 등이 호응도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