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우크라이나 소비자 선호 브랜드 1위

입력 2012-11-28 09: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최근 시장조사기관인 GfK우크라이나와 마케팅 미디어 리뷰(MMR)가 공동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우크라이나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로 뽑혔다.

설문조사는 15∼59세 국민을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중 없어진다면 가장 아쉬울 브랜드’라는 질문으로 이뤄졌고, 응답자의 8%가 삼성을 선택했다. 삼성은 지난 8월 조사에서도 우크라이나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에 뽑힌 바 있다.

삼성에 이어 △아디다스(5.6%) △노키아(5.0%) △코카콜라(4.9%)가 2~4위를, 한국업체인 LG는 4.1%로 5위에 올랐다. 반면, 삼성전자와 국제적 특허소송을 진행중인 애플은 작년 12위에서 올해 28위로 떨어져 대조를 보였다

삼성은 우크라이나 올림픽위원회(NOC)와 올림픽대표팀의 일반 스폰서를 맡고 있으며 작년에는 ‘어린이에게 희망을’ 캠페인을 펼쳐 모은 성금을 소아암센터에 기부했다. 또 우크라이나 청소년의 지적능력 증진과 컴퓨터 문맹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며 키예프에서 처음 개최된 국제 현대미술 비엔날레의 파트너를 맡기도 했다.

.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육군 훈련병 사망…완전군장 달리기시킨 중대장 신상 확산
  • 박병호, KT 떠난다 '방출 요구'…곧 웨이버 공시 요청할 듯
  • 북한 “정찰 위성 발사 실패”…일본 한때 대피령·미국 “발사 규탄”
  • 세계 6위 AI국 韓 ‘위태’...日에, 인력‧기반시설‧운영환경 뒤처져
  • 4연승으로 치고 올라온 LG, '뛰는 야구'로 SSG 김광현 맞상대 [프로야구 28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31,000
    • -1.78%
    • 이더리움
    • 5,317,000
    • -1.3%
    • 비트코인 캐시
    • 652,000
    • -4.05%
    • 리플
    • 732
    • -1.35%
    • 솔라나
    • 235,500
    • -0.17%
    • 에이다
    • 636
    • -1.85%
    • 이오스
    • 1,134
    • -3.32%
    • 트론
    • 155
    • -0.64%
    • 스텔라루멘
    • 151
    • -1.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550
    • -1.02%
    • 체인링크
    • 25,570
    • -1.31%
    • 샌드박스
    • 631
    • -1.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