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딩동은 프랜차이즈 매장을 조회하거나 방문하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주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적립된 포인트는 딩동의 포인트몰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딩동 앱을 통해 가맹점에 대한 위치, 전화번호, 메뉴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건수는 현재까지 총 1억5000만건으로 이용 고객도 동반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딩동은 가맹점들에게 방문 고객의 연령, 성별, 방문주기 등 고객 정보 분석을 바탕으로 맞춤형 SMS, 비즈링, 할인쿠폰 발송 등 가맹점을 홍보할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이갑수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 담당은 “딩동은 전단지나 홍보 도우미 등 기존 방식의 홍보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어 지역 소상공인들의 관심이 높다”며 “향후 딩동을 점주들이 쉽고 편리하게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지역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딩동과 깐부치킨과의 제휴를 기념해 8월31일부터 9월30일까지 1만원 상당의 치킨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서울 도심 내 버스 정류장 및 딩동 홈페이지에서 QR코드를 스캔하고 복불복 게임에 참여하거나, 깐부치킨 매장 이용 후 리뷰를 작성 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