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가 중국에서 최고의 상품성을 입증했다.
현대·기아차는 19일 “중국 CCTV가 선정하는 올해의 차에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현대차 쏘나타는 대상과 중형차 부문에서, 기아차의 K2는 소형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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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4월부터 판매되기 시작한 쏘나타는 9월 1만15대가 판매돼 중국 진출 역사상 최초로 중형 차종 월 1만대 판매 돌파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12월까지 4개월 연속 1만대 판매를 넘어서는 등 현대차의 중·대형차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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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K2는 중국 최대 검색 엔진인 바이두의 자동차 검색어 순위에서 출시 후 줄곧 1~2위를 차지하는 등 고객의 뜨거운 관심으로 업계의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CCTV 올해의 차’는 대상과 각 차급별 선정을 포함해 총 11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됐으며, 중국 최대 매체인 CCTV의 영향력으로 인해 중국 내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관련 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급부상한 중국 시장에서 현대?기아차의 주력 차종이 모두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며 “올해에도 글로벌 업체들 간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중국 시장에서 우수한 제품 라인업과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높은 성장률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엑센트, 위에둥, K2, 포르테 등 주요 차종들의 고른 판매에 힘입어 전년 대비 13.2% 성장한 117만2318대(현대차 73만9,800대, 기아차 43만2518대)를 판매해 당초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