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홈페이지를 찾은 고객들은 올 한해 동안‘시계’를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남성 고객이 백화점의 신소비계층으로 떠오르면서 시계 매출이 작년보다 26.2% 신장했다고 28일 밝혔다.
2위는 문화센터, 3위는 화장품이 차지했다. 명품 브랜드인 구찌는 8위, 루이 뷔통은 9위에 올랐다. 검색어 톱10 중 8개가 잡화 관련 단어인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잡화류가 검색어로 인기를 끈 것은 최근 고객이 의류보다 브랜드 백이나 시계 같은 고가의 잡화 상품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려는 경향이 강해졌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잡화는 특정 상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한 후 매장을 방문하는 경향이 많아 검색어 순위에 관련 단어가 많이 오른 것으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