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권 카페베네 대표, 블랙스미스로 빕스·아웃백에 맞짱

입력 2011-11-17 13:42 수정 2011-11-17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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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스미스 내년까지 100여개 열고 해외 진출도 타진

창업 2년만에 매장 720여개로 스타벅스를 두배 차로 제친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가 이번에는 빕스와 아웃백과 대결을 선언했다.

김 대표는 블랙스미스 강남역점 오픈 기자간담회에서“제 2브랜드 블랙스미스로 빕스와 아웃백과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 경쟁 반열에 서겠다”고 말했다.

블랙스미스는 화덕피자와 파스타를 내세운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향후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매장 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 대표는 내년까지 매장 100개점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블랙스미스 매출 규모는 카페베네의 4배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내년 100개 매장을 오픈시 카페베네의 400개를 오픈한 규모가 될 것으로 김 대표는 내다봤다. 단기간 내 급성장한 카페베네의 신화를 다시 쓰겠다는 설명이다.

김 대표는 패밀리레스토랑은 대부분 대기업에서 직영점으로 운영해왔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패밀리레스토랑 을 열고 싶어도 기회가 없어 블랙스미스의 성공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블랙스미스의 가맹비용은 점포 임대료를 포함해 평당 650만~700만원 선으로 60평 기준 약 4억가량이다. 김 대표는 250가지 접시 등 주방용품을 사용해 투자비가 다소 많지만 이미 가맹문의가 20여건이나 들어와있는 상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국내에 블랙스미스를 350개까지만 오픈할 계획이다. 카페베네와 달리 최소 60~100평에 달하는 블랙스미스는 상권 포화점이 빠르게 도달한다는 판단이다. 이에 1~2년내 빠른 성장을 통해 국내를 뛰어넘어 해외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김 대표는 김태희, 송승헌, 박유천 등 톱모델을 전면에 내세워 카페베네와 마찬가지로 스타마케팅을 통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하고 카페베네의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단점 등을 보완해 블랙스미스를 프랜차이즈 완성판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처음에는 카페베네의 아류작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했었다”며 “비록 지금은 하나의 매장으로 시작하지만 블랙스미스도 카페베네처럼 성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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