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제1회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드 개최

입력 2011-10-19 16: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을 통해 우수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에이전시와 브랜드를 발굴하고자 제1회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드(Facebook Studio Award)’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월 개설된 페이스북 스튜디오는 전 세계의 성공적인 페이스북 캠페인과 페이스북 마케팅 우수 활용 사례들이 결집된 포털사이트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면서도 효과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추구하는 에이전시 및 브랜드들을 위해 개설됐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스튜디오’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탄생하고 공유되는 장소이자 커뮤니티임을 나타내고자 붙여진 이름이다. 현재 전 세계의 유수 에이전시 및 브랜드들이 페이스북 스튜디오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의 다양한 페이스북 활용 사례를 페이스북 스튜디오의 갤러리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드는 브랜드나 에이전시가 페이스북을 훌륭하게 활용한 마케팅 사레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모든 에이전시와 브랜드들은 자사의 성공사례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출품작은 페이스북 스튜디오 갤러리에 포스팅되며 심사 기준을 통과한 후보들은 페이스북 스포트라이트에 소개된다.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드의 심사 기준은 △소셜화된 사례인가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했는가 △다른 형태의 미디어와 통합화됐는가 △많은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가 등이다. 후보작들의 심사는 고객 자문위원회(The Client Council) 구성원들, 3명의 크리에이티브 리더와 1~2명의 페이스북 대표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맡게 된다.

이번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드 심사 결과는 내년 1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저축은행 20곳 중 11곳 1년 새 자산ㆍ부채 만기 불일치↑…“유동성 대응력 강화해야”
  • [종합] 나스닥, 엔비디아 질주에 사상 첫 1만7000선 돌파…다우 0.55%↓
  • '대남전단 식별' 재난문자 발송…한밤중 대피 문의 속출
  • ‘사람약’ 히트 브랜드 반려동물약으로…‘댕루사·댕사돌’ 눈길
  • 단독 "가격 산정 근거 마련하라"...'기후동행카드' 제동 조례안 발의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80,000
    • -1.28%
    • 이더리움
    • 5,327,000
    • -0.95%
    • 비트코인 캐시
    • 650,000
    • -3.92%
    • 리플
    • 733
    • -0.81%
    • 솔라나
    • 234,100
    • +0%
    • 에이다
    • 633
    • -2.31%
    • 이오스
    • 1,119
    • -3.78%
    • 트론
    • 154
    • -1.28%
    • 스텔라루멘
    • 150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800
    • -1.87%
    • 체인링크
    • 25,650
    • -1.31%
    • 샌드박스
    • 623
    • -1.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