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 200억달러 첫 돌파…세계 17위

입력 2011-10-05 06:13 수정 2011-10-05 07: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브랜드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의 '2011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첫 200억 달러를 돌파하며 세계 17위를 기록했다.

세계적인 브랜드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4일(한국시간) 발표한 '2011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조사'에서 삼성은 브랜드 가치 234억 달러(1달러=1200원 기준, 28조원 상당)를 기록했다.

삼성 브랜드는 지난해보다 2계단 올라간 17위로 3년 연속 세계 10위권을 기록했다. 또 브랜드 가치의 성장 폭도 최근 8년간 최대인 20% 이상을 기록했다.

이로써 2002년 34위에 83억 달러였던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0년만에 순위가 17위로 올라섰고, 브랜드 가치의 규모도 무려 3배 가까이 치솟았다.

올해의 조사에서 글로벌 100대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는 평균 7% 정도의 증가율을 보였다. 또 가전과 IT 분야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평균 증가율이 9% 에 그쳤다.

반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갤럭시S를 앞세운 스마트폰 시장의 리더십 확보와 TV 부문의 5년 연속 세계 시장 1위, 반도체 DRAM시장 리더십 강화 등에 힘입어 지난해 195억 달러에 비해 20%나 늘어났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인 심수옥 전무는 "사업, 제품간 경계를 넘어서 지속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 것과 더불어 스포츠 마케팅, CSR 등으로 더욱 차별화된 브랜드 위상을 구축하고자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한국기업으로는 삼성과 현대자동차(61위)만이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포함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항상 화가 나 있는 야구 팬들, 행복한 거 맞나요? [요즘, 이거]
  • 지난해 '폭염' 부른 엘니뇨 사라진다…그런데 온난화는 계속된다고? [이슈크래커]
  • 밀양 성폭행 가해자가 일했던 청도 식당, 문 닫은 이유는?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세 번째 음주운전 적발…면허 취소 수치
  • 1000개 훌쩍 넘긴 K-편의점, ‘한국식’으로 홀렸다 [K-유통 아시아 장악]
  • 9·19 군사합의 전면 효력 정지...대북 방송 족쇄 풀려
  • 단독 금융위 ATS 판 깔자 한국거래소 인프라 구축 개시…거래정지 즉각 반영
  • KIA 임기영, 2년 만에 선발 등판…롯데는 '호랑이 사냥꾼' 윌커슨으로 맞불 [프로야구 4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335,000
    • +0.66%
    • 이더리움
    • 5,267,000
    • -0.21%
    • 비트코인 캐시
    • 655,500
    • +0.23%
    • 리플
    • 733
    • +1.1%
    • 솔라나
    • 231,900
    • +1.13%
    • 에이다
    • 638
    • +1.27%
    • 이오스
    • 1,115
    • -1.93%
    • 트론
    • 158
    • +0%
    • 스텔라루멘
    • 147
    • -1.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200
    • +0.64%
    • 체인링크
    • 24,620
    • -1.24%
    • 샌드박스
    • 636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