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한국 게임, ‘트레인시티’ 이용자 400만 돌파

입력 2011-07-21 13: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게임빌과 라이포인터랙티브의 노하우 바탕,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비결

라이포인터랙티브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 중인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트레인시티’가 페이스북 시장에서 괄목할 만 한 성과를 내 주목을 받고 있다.

게임빌은 자사의 트레인시티가 페이스북 한국 소셜 네트워크 게임 사상 최초로 누적 이용자 수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비스 초반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이 게임은 지난 4월, 월 이용자 수(MAU) 100만 명을 돌파하며 화제가 됐으며 소셜 게임 전문 사이트인 앱데이터(AppData)의 ‘Top Gainers This Week(주간 이용자 상승)’ 부문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그 후 불과 3개월 만에 월 이용자 수(MAU) 260만 명을 돌파하며 한국 게임의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입증시키고 있는 것.

이 게임이 페이스북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요인으로는 게임성 외에도 게임빌과 라이포인터랙티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꼽을 수 있다. 양사는 SNG 시장을 잡기 위해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재미 요소와 상위 레벨 아이템을 활용한 미션 등 유저들의 승부욕과 기대감을 높이는 치밀한 구성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세계적인 SNG 무대에서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한편 세계적인 주류인 SNG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트레인시티는 최근 국내 싸이월드 앱스토어에도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추후 모바일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루 한 시간도 못 쉰다…우울한 워킹맘·대디의 현주소 [데이터클립]
  • 밀양 성폭행 사건 재조명…영화 ‘한공주’ 속 가해자들은? [해시태그]
  • [위기의 빈 살만] ① 네옴시티, 신기루인가...끊이지 않는 잡음
  • LTE 요금제, ‘중간’이 없다…같은 요금에 5G 6GBㆍLTE 250MB 데이터 제공
  • ‘20살’ 종부세 개편 초읽기…"양도·취득세까지 대개조 나서야" [불붙은 부동산세제 개편①]
  • 매크로 이슈 속 널뛰기하는 비트코인, 6만9000달러 선에서 등락 거듭 [Bit코인]
  • 엑소 첸백시 측 긴급 기자회견 "SM엔터 부당한 처사 고발"
  • 밀양 성폭행 사건 피해자 여동생이 올린 글…판결문 공개 원치 않는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930,000
    • -1%
    • 이더리움
    • 5,139,000
    • -1.25%
    • 비트코인 캐시
    • 651,000
    • -2.03%
    • 리플
    • 695
    • -0.71%
    • 솔라나
    • 221,200
    • -2.08%
    • 에이다
    • 621
    • +0.49%
    • 이오스
    • 987
    • -0.9%
    • 트론
    • 163
    • +0%
    • 스텔라루멘
    • 14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6,500
    • -4.26%
    • 체인링크
    • 22,120
    • -1.91%
    • 샌드박스
    • 578
    • -1.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