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토종 앱 개발사 '앵그리버드' 제치다

입력 2011-06-08 14:21 수정 2011-06-08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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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브리즈, 젤라또 매니아 미국 앱스토어 4위 '기염'

▲바닐라브리즈 인기게임 '젤라또 매니아'
최근 앱스토어(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는 국산 토종들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다. 국내 앱 개발사인 바닐라브리즈는 신작 '젤라또 매니아'가 미국 앱스토어에서 4위를 기록하면서 주목을 받고있다고 8일 밝혔다.

현재 미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순위로만 보면 국산 토종 게임인 게임빌 '에어팽귄' 과 '젤라또 매니아'가 5위권 내 포진해 로비오의 '앵그리버드'나 'Talking Tom Cat2'(말하는 고양이)와 같은 대작을 넘어선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앱스토어에 등록된 전체 43만개 앱 중 상위0.001% 안에 한국 개발사가 2개나 포지셔닝 되어있는 셈"이라며, " 국내 게임산업이 게임로프트(GameLoft)나 EA와 같은 공룡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해야하는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인기몰이 중인'젤라또 매니아'는 누구나 좋아하는 컵 아이스크림을 소재로 한 일종의 퍼즐게임으로서 각종 재료와 도구를 조합해 주어진 젤라또를 보다 빠르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모든 연령대에서 즐길 수 있는 쉬운 아이템 선정과 게임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은 것이 인기비결. 특히 '젤라또 매니아'의 경우 아기자기한 게임 설정과 퍼즐을 풀어 나가는 듯한 독특한 게임성만으로도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바닐라브리즈 한다윗 대표는 "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라는 소재에 손쉬운 터치조작감과 아기자기한 게임 구성으로 국산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고 말하며 " 젤라또 매니아처럼 온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게임도 많은데 국내에서도 게임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닐라브리즈는 자회사 푸딩게임즈를 통해 내달 다수의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에 출시하고 8월께 대표게임인 아이건 시리즈의 재정비에 들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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