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9분기 연속 모니터 판매 1위

입력 2011-05-31 10:19 수정 2011-05-31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CD모니터는 11분기·LED 모니터도 3분기 연속 1위

삼성전자가 지난 1분기 모니터를 621만 대를 판매하며 13.8%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31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006년 3분기부터 지난 1분기까지 19분기 연속 모니터 시장점유율(판매량 기준)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1분기 LCD 모니터에서도 14.6%의 시장점유율로 2008년 3분기부터 11분기 연속 1위를 고수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3D 모니터와 같은 주요 신제품을 경쟁사보다 먼저 출시해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며 “지역별로 특화된 모델을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붉은 색을 좋아하는 중국 고객을 위해 올해 1월 중국 시장에 출시한 붉은 색 모니터가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3D 모니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국내 시장에는 액티브 방식을 채용하고 비대칭으로 디자인 된 3D 모니터를 출시해 소비자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LED 모니터·대형 모니터 등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선전했다. LED 모니터에서는 2위와 4.2%P 차이를 벌리며 18.1%의 시장점유율을 차지, 1위에 올라섰다.

또 삼성전자는 모니터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15.0%의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LED 모니터 시장에서도 18.5%의 점유율로 각각 1위에 올랐다.

김정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전략마케팅팀장(전무)은 "삼성전자는 앞으로 시장 주력이 될 LED 모니터 부문 에서도 선두자리를 지켜 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3D 모니터 등 새로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글로벌 모니터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저축은행 20곳 중 11곳 1년 새 자산ㆍ부채 만기 불일치↑…“유동성 대응력 강화해야”
  • [종합] 나스닥, 엔비디아 질주에 사상 첫 1만7000선 돌파…다우 0.55%↓
  • 급증하는 당뇨병, 비만·고혈압에 질병 부담 첩첩산중
  • ‘사람약’ 히트 브랜드 반려동물약으로…‘댕루사·댕사돌’ 눈길
  • 단독 "가격 산정 근거 마련하라"...'기후동행카드' 제동 조례안 발의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737,000
    • -1.42%
    • 이더리움
    • 5,341,000
    • -0.69%
    • 비트코인 캐시
    • 650,500
    • -3.91%
    • 리플
    • 733
    • -1.08%
    • 솔라나
    • 233,500
    • -1.14%
    • 에이다
    • 633
    • -2.31%
    • 이오스
    • 1,118
    • -3.95%
    • 트론
    • 154
    • -1.28%
    • 스텔라루멘
    • 150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750
    • -2.03%
    • 체인링크
    • 25,600
    • -1.08%
    • 샌드박스
    • 623
    • -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