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빅3, 신선식품 할인 경쟁 재돌입

입력 2011-05-26 09: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대형마트 ‘빅3’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신선식품 할인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마트는 26일부터 1주일간 채소 시세 급락으로 형편이 어려워진 농가를 판매 촉진을 통해 돕겠다는 취지로 배추, 양파, 대파, 파프리카 등 채소류 가격을 최대 55%까지 낮춰 판매한다.

작년 가을 ‘금(金)배추’로 불렸던 배추는 정상가(포기당 1480원)보다도 54% 저렴한 680원에, 양파(1.5㎏ 1망)와 대파(700g 1단), 파프리카(1개)도 40~55%가량 할인한 1090원, 900원, 880원에 판매한다. 조류인플루엔자(AI)로 가격이 뛴 달걀은 30개짜리 1판에 3600원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도 계란을 500만개를 준비해 26~29일까지 대(大)란 10개짜리 1팩을 1000원에 내놓았다. 사전 대량 계약을 통해 시세보다 30% 이상 저렴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롯데마트도 내달 1일까지 파프리카, 도토리묵, 수박, 호주산 흑소 척아이롤 등을 최대 60% 싸게 판매한다.

중소 협력업체와 함께 기획한 제품에 붙이는 ‘손큰’브랜드로 파프리카를 마련해 1개당 1000원에 선보이고, 일반 도토리묵의 2배 이상 크기인 ‘손큰 도토리묵’(1㎏)은 시세보다 60%가량 싼 2500원에 내놓았다.

장경철 이마트 채소팀 팀장은 “작년과 달리 올해는 4월 들어서 날씨가 좋아 채소 출하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공급량이 너무 많아 판로를 못 찾는 농가들이 대다수”라며 “농가에게는 판로제공을,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169,000
    • +0.48%
    • 이더리움
    • 4,340,000
    • +0.53%
    • 비트코인 캐시
    • 685,000
    • +1.86%
    • 리플
    • 725
    • -0.14%
    • 솔라나
    • 241,900
    • +0.79%
    • 에이다
    • 669
    • -0.45%
    • 이오스
    • 1,131
    • -0.88%
    • 트론
    • 169
    • -2.31%
    • 스텔라루멘
    • 15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950
    • +1.58%
    • 체인링크
    • 22,830
    • +2.01%
    • 샌드박스
    • 620
    • -0.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