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니어세대' 공략 TV홈쇼핑 잘 나가네

입력 2011-04-27 09: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령화 시대의 새로운 소비층인 '뉴시니어(New Senior)를 공략한 TV홈쇼핑 프로그램이 화제다.

27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이달 중순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6시에 50~60대 베이비붐 세대가 주축인 '뉴시니어 세대'로 고객층을 특화한 '헤리티지 클럽'을 방영하고 있다.

'뉴시니어 세대'는 기존 실버 세대와 달리 사회적·경제적 영향력이 있고 문화생활과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세대로, '헤리티지 클럽'은 이들을 겨냥해 건강보조식품, 실버보험, 기능성 화장품 등을 주로 다룬다.

또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프리미엄 상담원 제도'를 운영해 생방송 중 고객 문의에 바로 답변하며 자막 크기를 일반 방송보다 최대 2배 크게 제작하는 등 가독성을 높였다.

그 결과, 지난 14일 첫 방송에서 선보인 염색제 '리체나'는 1억원어치가 팔려 평소 같은 시간대 대비 20% 많은 매출을 올렸으며 21일 판매된 건강보조식품 '블랙모어스'는 목표치를 훨씬 넘는 700세트가 나갔다.

현재 44조원(작년 기준) 규모인 실버산업은 2020년 148조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그동안 젊은 세대를 공략해온 TV홈쇼핑은 앞으로 뉴시니어 세대 전문 프로그램도 강화할 전망이다.

'헤리티지 클럽'의 박성도 PD는 "부모 세대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선별해 방송하니 20~30대 자녀 고객의 구매 문의도 많다"며 "앞으로도 뉴시니어 세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탕탕 후루후루 탕탕탕 후루루루루"…'마라탕후루' 챌린지 인기
  • “뚱뚱하면 빨리 죽어”…각종 질병 원인 되는 ‘비만’
  • "24일 서울역서 칼부림" 협박글에…경찰 추적 중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될까…오늘 영장실질심사, 정오께 출석
  • 미국 증권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 현물 ETF 상장 승인
  • 단독 우리금융,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2년 만에 되살린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755,000
    • -0.44%
    • 이더리움
    • 5,323,000
    • +3.38%
    • 비트코인 캐시
    • 688,500
    • +0.29%
    • 리플
    • 739
    • +1.79%
    • 솔라나
    • 246,100
    • +0.78%
    • 에이다
    • 650
    • -2.4%
    • 이오스
    • 1,147
    • -1.55%
    • 트론
    • 161
    • -2.42%
    • 스텔라루멘
    • 152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800
    • -0.83%
    • 체인링크
    • 23,210
    • +3.06%
    • 샌드박스
    • 617
    • -1.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