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리얼 쇼핑 스토리’ 통해 20만 고객과 통(通)

입력 2011-04-21 08:48 수정 2011-04-21 08: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샵은 공식 블로그 ‘리얼 쇼핑 스토리’의 순방문객 수(UV)가 지난 16일 기준으로 누적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09년 11월 통합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이래 18개월 만이다.

‘리얼 쇼핑 스토리’는 GS샵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웹 2.0 시대를 맞아 고객들과 진심으로 소통하고자 개설한 채널 중 하나로 홈쇼핑 상품 뒷이야기, MD인터뷰, 방송현장 스케치 등 홈쇼핑과 관련된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GS샵에서 판매중인 ‘썬키스트 네이블 오렌지’를 다루면서 오렌지 예쁘게 깎는 방법과 같은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함께 제공하는가 하면 소파 배송 과정을 동행 취재해 물류창고부터 주문 고객 가정에 설치하는 장면까지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식이다.

또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고객과의 거리 좁히기도 시도하고 있다. 실제로 작년 남아공월드컵을 앞두고 ‘남아공, 심육강, 한국승氏를 찾습니다’라는 이름 이벤트로 월드컵 붐을 조성하는데 일조했다.

지난 겨울에는 인기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주인공 현빈이 내뱉은 대사 ‘크리스마스에 확! 비나 쏟아져라’를 실제 이벤트로 만들어 1000명이 넘는 고객 방문을 끌어내기도 했다.

GS샵은 블로그 방문고객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24일까지 ‘리얼 쇼핑 스토리’를 방문해 블로그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남기면 5명을 선정해 GS샵 본사로 초대한다.

초청 인원을 대상으로 회사 투어 및 저녁 만찬,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20만 돌파 축하메시지를 남기는 고객 가운데 30명을 선정해 GS샵 여성 쇼핑호스트 4명이 집필한 책 ‘올 어바웃 쇼핑호스트’를 증정하며 가장 유용하거나 좋았던 글을 선정해주는 고객 중 30명을 뽑아 스타벅스 기프트쇼를 증정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육군 훈련병 사망…완전군장 달리기시킨 중대장 신상 확산
  • 박병호, KT 떠난다 '방출 요구'…곧 웨이버 공시 요청할 듯
  • 북한 “정찰 위성 발사 실패”…일본 한때 대피령·미국 “발사 규탄”
  • 세계 6위 AI국 韓 ‘위태’...日에, 인력‧기반시설‧운영환경 뒤처져
  • 4연승으로 치고 올라온 LG, '뛰는 야구'로 SSG 김광현 맞상대 [프로야구 28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958,000
    • -1.46%
    • 이더리움
    • 5,342,000
    • -0.98%
    • 비트코인 캐시
    • 652,500
    • -3.83%
    • 리플
    • 732
    • -1.35%
    • 솔라나
    • 234,500
    • -0.76%
    • 에이다
    • 634
    • -1.86%
    • 이오스
    • 1,128
    • -3.34%
    • 트론
    • 155
    • -0.64%
    • 스텔라루멘
    • 150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400
    • -1.35%
    • 체인링크
    • 25,590
    • -1.01%
    • 샌드박스
    • 627
    • -1.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