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 국내 온라인 여행시장 1위로 우뚝

입력 2011-01-24 09: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인터파크투어가 2010년 4분기 항공권BSP(항공권 직접 발권 및 판매)실적이 전년대비 86% 성장해 온라인여행사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인터파크투어는 2010년 4분기 항공권 BSP 실적이 1111억원을 넘어서며 온라인여행사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하고 하나투어에 이어 온·오프라인 여행사 중 전체 2위로 올라섰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86%성장한 것이며, 3분기 839억원 대비해서도 32.3% 증가한 수치다.

인터파크투어는 항공권BSP 뿐 아니라 해외 및 국내여행, 해외호텔을 포함한 전체 2010년 4분기 거래액이 전년대비 85.7% 증가, 연간 거래액 또한 2009년 대비 73.4% 증가하는 등 2010년 높은 성장을 이뤄냈다.

이와 더불어 사이트 UV(순방문자 수)와 PV(페이지 읽음 수)에서도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2010년 전체 여행사사이트 중 확고한 2위를 차지하면서 대표 여행사로 자리매김 했다.

2011년 인터파크투어는 더욱 확고한 시장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로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빠르면 1월 말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항공권 조회,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예약할 수 있는 항공권 예매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지난해 런칭한 자유여행 서비스 ‘프리야’ 를 이용고객의 편리성을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박진영 인터파크투어 대표는 “인터파크투어는 올해 30%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모바일플랫폼, 풍부한 여행콘텐츠, 커뮤니티와 조화를 이룬 자유여행 서비스 등을 통해 단순 가격경쟁에서 벗어나 고객 스스로 자신만의 여행 즐거움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레저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여행업계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육군 훈련병 사망…완전군장 달리기시킨 중대장 신상 확산
  • 박병호, KT 떠난다 '방출 요구'…곧 웨이버 공시 요청할 듯
  • 북한 “정찰 위성 발사 실패”…일본 한때 대피령·미국 “발사 규탄”
  • 세계 6위 AI국 韓 ‘위태’...日에, 인력‧기반시설‧운영환경 뒤처져
  • 4연승으로 치고 올라온 LG, '뛰는 야구'로 SSG 김광현 맞상대 [프로야구 28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01,000
    • -2.11%
    • 이더리움
    • 5,288,000
    • -2.36%
    • 비트코인 캐시
    • 650,000
    • -4.62%
    • 리플
    • 731
    • -1.22%
    • 솔라나
    • 233,700
    • -0.68%
    • 에이다
    • 634
    • -2.16%
    • 이오스
    • 1,122
    • -3.77%
    • 트론
    • 155
    • +0.65%
    • 스텔라루멘
    • 150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800
    • -2.09%
    • 체인링크
    • 25,600
    • -0.47%
    • 샌드박스
    • 617
    • -2.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