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 정보보호 우수기업 인증

입력 2010-10-1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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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고객정보보호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을 인증받았다.

LG전자는 최근 LG전자 홈페이지와 휴대폰 홈페이지에 대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정보보호마크(e-Privacy Mark)'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고객정보보호에 관련된 법을 준수하고 개인정보관리체계가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한 셈.

회사측은 "이번에 취득한 개인정보보호 인증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제시한 보안 시스템 안정성, 개인정보보호, 소비자 보호 등 7개 분야 59개 항목에서 서류심사와 실사 방문점검을 통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올해 고객정보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임직원 PC 내 고객정보 취급 모니터링 시스템 적용 △모든 고객정보 암호화 △전 개인정보 취급자의 '개인정보관리사' 취득 등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왔다.

특히 LG전자는 지난해 개정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객들이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않고도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인터넷상의 개인식별번호인 '아이핀(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i-PIN)'을 도입키도 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보안시스템을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최첨단 방식과 지속적인 노력으로 보안 수준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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