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특집] 롯데손보, 고객불만 · 분쟁사례 그룹웨어 공유

입력 2010-08-30 10: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3대 지키기 준수…고객 불만사항 신속 대응

롯데손해보험은 2010년 들어 완전판매 등을 통한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영업현장에서는 자필서명, 청약서부본 및 약관전달, 중요사항 설명 등 3대 기본지키기를 준수해 계약체결 시점부터 소비자 보호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광고 내부 심의 강화를 통해 과장, 오인 광고 등을 통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 하고 있으며 보험 통신판매 모범 규정을 강화, 전화 및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 당시 음성녹음을 확인 가능케 함은 물론 통화 품질 및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손해보험은 회사의 그룹웨어 내 예상민원관리라는 카테고리를 신설해 LC들이 심각하다 생각되는 고객불만사항을 등재하도록 했다.

또 이를 업무부서가 해당 내용에 대한 답변을 올려 사전에 민원을 예방하는 예상민원관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민원 중 중대 사안에 대해서는 해당 업무 부서장들이 모여 논의 결정하는 민원심의 위원회도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이 밖에도 그룹웨어 상에 분쟁조정사례를 올려 LC들이 전산상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해 고객 불만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400,000
    • -1.54%
    • 이더리움
    • 4,222,000
    • -3.72%
    • 비트코인 캐시
    • 813,500
    • +0.12%
    • 리플
    • 2,798
    • -2.3%
    • 솔라나
    • 183,500
    • -3.93%
    • 에이다
    • 551
    • -4.17%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17
    • -3.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290
    • -5.33%
    • 체인링크
    • 18,300
    • -4.98%
    • 샌드박스
    • 173
    • -3.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