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아시아 최고 고객 서비스상 수상

입력 2010-07-23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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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서비스와 해피맘 서비스로 호평받아

아시아나항공이 아시아 최고 고객 서비스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3일 세계적 여행전문지인 미국 이그제큐티브 트래블(Executive Travel)지(誌)로부터 '2010 리딩 엣지 어워즈(2010 Leading Edge Awards)'에서 '아시아 최고 항공 고객 서비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리딩 엣지 어워즈'는 이그제큐티브 트래블지가 매년 잡지 구독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설문결과를 토대로 지역별, 서비스별 최고 항공사를 시상하는 것으로 항공 뿐만 아니라 호텔, 여행업계 등 관련 42개 부문의 최고를 가늠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특히 이그제큐티브 트래블지 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코퍼릿 플래티늄 카드 회원들이 주 독자층으로, 일인당 연평균 38번의 왕복 항공여행을 하는 기업체의 중역들이 전체 독자의 38%를 차지할 만큼 VIP 여행전문지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2007년 시행한 상용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가 VIP의 호평을 받아 2008년 3위에 진입한 후, 2009년 2위에서 지난해부터 실시한 '해피맘 서비스(Happy Mom Service)'가 일반 승객들에게 인정을 받아 1위를 차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해피맘 서비스는 세계에서 최초로 실시된 유아와 부모를 위한 서비스로 특히, 국내보다 해외공항에서 이용객이 더 많을 만큼 외국인 사이에서 인기가 높고, 시행 이후 유아고객이 44%나 증가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부응해 현재 국제선 구간에서 이용 가능한 해피맘 서비스를 올 하반기부터 국내선 전 공항에도 확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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