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나랑드사이다'로 사이다시장 진출

입력 2010-07-02 10: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000억원대 시장서 칠성사이다·DK사이다와 3파전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로 유명한 음료 기업 동아오츠카가 사이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동아오츠카는 사이다 시장을 새롭게 주도할 제로칼로리 '나랑드 사이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나랑드 사이다는 ‘제로칼로리면서 청량감과 산뜻함을 더한 맛있는 사이다’라는 특징으로 칼로리 뿐만 아니라 설탕, 보존료, 카페인, 색소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다.

나랑드 사이다는 제품 디자인 또한 제로칼로리 사이다의 시원한 청량감을 표현하기 위해 화이트 앤 블루를 사용했고 푸른 파도 위를 날아가는 갈매기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가볍고 시원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특히 245㎖캔에서는 은빛의 캔이 시원함을 자아내고 있다.

나랑드 사이다는 롯데칠성 '칠성사이다'와 코카콜라 'DK사이다'가 양분하고 있던 사이다 시장에서 얼마만큼을 선전을 할지 기대되고 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나랑드 사이다' 출시를 위해 1년 동안 제품 콘셉트부터 품질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수용성 평가를 거쳤고 정말 맛있는 제로칼로리 사이다를 출시하기 위해 탄탄한 준비를 해 왔다"며 "약 4000억 원 규모의 사이다 시장에서 3년 이내에 시장 점유율 10%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육군 훈련병 사망…완전군장 달리기시킨 중대장 신상 확산
  • 박병호, KT 떠난다 '방출 요구'…곧 웨이버 공시 요청할 듯
  • 북한 “정찰 위성 발사 실패”…일본 한때 대피령·미국 “발사 규탄”
  • 세계 6위 AI국 韓 ‘위태’...日에, 인력‧기반시설‧운영환경 뒤처져
  • 4연승으로 치고 올라온 LG, '뛰는 야구'로 SSG 김광현 맞상대 [프로야구 28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65,000
    • -1.77%
    • 이더리움
    • 5,314,000
    • -1.12%
    • 비트코인 캐시
    • 650,500
    • -3.99%
    • 리플
    • 731
    • -1.22%
    • 솔라나
    • 235,100
    • -0.04%
    • 에이다
    • 634
    • -2.01%
    • 이오스
    • 1,133
    • -3.08%
    • 트론
    • 155
    • +0%
    • 스텔라루멘
    • 151
    • -1.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500
    • -1.07%
    • 체인링크
    • 25,580
    • -0.93%
    • 샌드박스
    • 628
    • -1.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