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국가 표준화 전략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에듀패스가 뒤늦게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에듀패스는 17일 오후 1시 49분 현재 전일 대비 12.35%(210원) 오른 1910원을 기록 중이다.
같은 시각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는 CMS, 넥스콘테크, 삼양옵틱스등은 각각 1.54%, 0.50%, 1.95%의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에듀패스는 지난해 말 산업용 충전기 전문업체 시그넷시스템 인수를 마치고 본격적인 전기차 충전시스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지난 16일 '전기자동차 표준기술연구회'를 만들어 국가 표준화 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표준화 추진 전략에 포함될 주요 내용은 전기자동차의 구동 성능과 안전과 관련된 차량 시스템의 표준화와 모터나 전지 등의 성능·신뢰성에 관한 모듈 표준화, 충전 인터페이스 형상과 관련한 충전시스템 표준화 등이다.
연구회는 제주 지능형전력망 실증사업과 연계해 내년 전기자동차 상용화에 차질이 없도록 올해 말까지 충전시스템의 국가 표준을 마련할 계획이다.
회사관계자는 "회사 내부적으로는 별다른 호재가 없다"며 "최근 전기차 이슈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이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