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길어진 여름, 더위를 잡아라

입력 2010-05-17 09:50 수정 2010-06-18 15: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실내환경, 피부몸매 관리 아이템 눈길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여름이 점점 길어짐에 따라 여름철 대표업종인 아이스크림전문점, 맥주전문점을 비롯해 최근에는 실내환경관리업, 피부ㆍ몸매관리전문점 등 길어진 여름 덕을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되는 아이템들에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지구 온난화로 인해 여름이 길어지고 봄과 가을이 짧아지는 현상이 반복되면서 마케팅에 있어서도 여름은 일년중 가장 중요한 계절이 되고 있고 있다.

전문가들은 여름철 특수를 위해서는 기존 아이템의 경우 기존의 단순한 메뉴와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갖추는 것과 계절적인 특수성을 감안한 다양한 아이디어성 창업을 통해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 아이스크림카페, 크림생맥주전문점 등 인기= 여름철에 가장 소비가 신장되는 제품은 더위를 잊게 해주는 아이스크림이다. 창업시장에는 아이스크림에 커피 등의 메뉴를 접목하고 카페 형태로 운영하는 아이스크림카페가 인기다. 또한 홈메이드 방식으로 제조해 판매하는 이태리식 아이스크림인 젤라또 아이스크림이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젤라또 아이스크림카페 ‘카페띠아모’는 아이스크림 전문점과 카페를 결합한 복합형 매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젤라토 아이스크림을 기본으로 에스프레소 커피, 와플, 수제 포켓 샌드위치, 샐러드 등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메뉴를 확충했다. 이 업체는 카페형으로 매장을 전환해 아이스크림전문점의 약점으로 지적되던 계절별 매출 편차를 극복했다.

맥주전문점도 여름철 인기 아이템 중 하나. 특히 최근에는 남다른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들이 등장하면서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크림생맥주전문점 ‘플젠’은 자연냉각 방식의 크림생맥주라는 새로운 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일반 맥주전문점과는 달리 전용 냉장고에서 2~3일 숙성시킨 생맥주를 전기 급속 냉각이 아니라 순수 얼음만을 이용한 자연냉각 방식을 통해 뽑아내고, 그 위에 부드러운 크림거품을 얹어 끝까지 신선한 맛을 지켜주는 차별화된 생맥주전문점이다.

생맥주가 나오는 노즐을 미세하게 만들어 생맥주 크림을 만든 뒤 이 크림을 맥주 위에 부어 준다. 크림이 맥주의 목 넘김을 부드럽게 해줄 뿐만 아니라, 탄산가스가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 끝까지 신선한 맛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다. 맥주의 상쾌함을 살리면서도 감미로운 맛을 느끼게 해주는 크림생맥주는 특히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 실내환경개선, 피부관리업 여름아이템으로 제격= 실내환경관리업도 여름철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온이 올라가고 습도가 높아짐에 따라 각종 세균과 곰팡이가 서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면서 이를 제거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해 주는 실내환경관리 서비스 수요가 점차 늘고 있는 것.

알러지 홈케어 및 실내환경을 관리해주는 ‘에코비즈’는 호흡기와 아토피 알레르기에 영향을 미치는 실내 미세먼지를 제거해준다. 국내기술로 개발한 세계 최초의 공기청정복합기 ‘에코플러스’를 이용해 실내 미세먼지 제거와 청소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존의 일반적인 공기청정기 개념과는 달리 방안 공기를 회오리 모양의 깔대기형 대류를 만들어 공기 중에 떠있는 먼지와 냄새를 모두 흡입하는 방식이다. 공기청정복합기 렌탈 사업도 병행해 수익성을 높일 수도 있다.

‘월드스팀지니’는 대형 빌딩이나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쓸고 닦는 청소가 아닌 친환경 전문 기기를 사용해 간편하면서도 위생적인 청소 및 관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는 카페트 크리닝과 대리석 연마・광택. 카페트 크리닝의 경우 고압스팀을 이용해 복원 효과가 높고 각종 오염 및 유해균도 박멸해 준다. 대리석 연마・광택 서비스는 자연석 본래의 모습을 살려주고 사용 기간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다. 효과적인 건물관리와 비용절감 등의 장점으로 인해 서비스 요청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피부・몸매관리 전문점도 인기다. 따뜻한 날씨가 오래 이어지면서 몸매를 드러낼 일이 많아진 데다, 건강한 외모 가꾸기 열풍을 반영해 여름철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기농화장품전문점 ‘닥터올가팜’은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유기농 인증 마크가 부여된 제품만을 판매하는 국내 최초 유기농화장품 전문점이다. 단일 브랜드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회사의 베스트 제품을 판매하는 멀티샵이라는 것도 특징이다.

강병오 FC창업코리아 소장은 “실내환경관리업이나 피부・몸매관리 전문점의 경우 친환경이나 웰빙, 건강 코드 등을 적극 활용해 여름 이후에도 지속적인 소비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영업 전략이 필요하다”며 “특히 피부관리샵 등 다소 고가의 서비스라는 인식이 강한 업종은 가격을 낮춰 고객 수요를 이끌어 내는 가격파괴 전략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493,000
    • +0.35%
    • 이더리움
    • 5,428,000
    • +6.62%
    • 비트코인 캐시
    • 701,000
    • +1.52%
    • 리플
    • 731
    • -0.14%
    • 솔라나
    • 242,400
    • -1.46%
    • 에이다
    • 673
    • +1.66%
    • 이오스
    • 1,178
    • +1.12%
    • 트론
    • 162
    • -2.99%
    • 스텔라루멘
    • 153
    • +0.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000
    • -0.22%
    • 체인링크
    • 23,150
    • +1.94%
    • 샌드박스
    • 640
    • +1.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