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림의 미학으로 새로운 전설 만들자”

입력 2010-05-16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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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텔레콤 이상철 부회장, 사명 변경 메시지 전달

“이제부터 LG U+, 버림의 미학으로 새로운 전설을 만듭시다.”

통합LG텔레콤 이상철<사진> 부회장이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직원들에게 새로운 사명과 함께 탈통신으로 본격적인 출항을 선언하는 의지를 전했다.

이 부회장은 사명 변경을 위한 이사회가 끝난 후 지난 14일 오전 사내 인트라넷에“이제부터 LG U+, 버림의 미학으로 새로운 전설을 만듭시다”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올렸다.

메시지에는 “우리 회사의 새로운 이름이 LG U+로 확정됐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서비스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더해주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이는 앞으로 우리 회사의 지향점이자 임직원 모두를 하나로 묶는 정신적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사실 10년 이상 사용한 사명을 버리는 것은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며 “하지만 만년 3위 사업자라는 이미지를 깨뜨리기 위한 결단이며 ‘모든 것을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실행하겠다’는 각오와 의지를 담은 탈통신으로의 출항 선언”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1500년 이상 아일랜드 최고 명문으로 군림했던 오닐가의 시조 헤르몬 오닐이 자신의 오른손을 잘라 던짐으로써 새로운 땅 아일랜드를 얻었던 사례를 꼽았다.

스티브잡스가 언론의 혹평 속에서도 기존 휴대폰의 키패드를 버려 더욱 넓고 편리한 화면의 아이폰을 탄생시킨 것도 ‘버림의 미학’을 발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회장은 “버림은 매우 어렵고도 두려운 일이며 때로는 감내하기 힘든 고통이 따르지만 시의적절한 버림은 더욱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 준다”며 “지금 통신업계의 탈통신 노력도 그 첫걸음은 버림이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이제 고객 중심이 아니었던 지금까지의 생각들을 과감히 버리고 지금까지의 방식대로 계속하는 ‘관행’도 버려야 한다”며 “새로운 사명에 걸맞게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생각과 행동양식으로 채워 탈통신 1위로 재탄생함은 물론 LG그룹 고객문화까지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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