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가격인하 경쟁으로 손님유치 성공

입력 2010-02-07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마트ㆍ롯데마트 가격인하 후 한달간 고객 4.1%, 2.3% 증가

지난달 7일 이마트발로 시작된 대형마트의 가격인하 경쟁으로, 대형마트들에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신가격정책을 선언한 지난달 7일 이후 한 달간 이마트 전체 매출은 작년동기 대비 6.0%, 고객수는 4.1%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이마트와 함께 가격을 내렸던 롯데마트도 지난 한 달 동안 고객수가 전월보다 2.3%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형마트의 내방고객 증가와 함께 가격인하 품목들의 매출도 평균 2~3배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의 경우 해태 고향만두가 전년동기 대비 310%, 서울우유는 175%, 계란은 187%, 오리온 초코파이는 158%, 국산 오징어는 188%, 켈로그 콘프로스트는 180%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겹살은 지난 한 달간 판매량이 무려 419%나 늘었고, 돼지목살도 같은 기간 357%나 판매량이 증가했다.

롯데ABC초콜릿은 전년대비 매출이 515% 늘어나며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롯데마트도 지난 한 달간 롯데마트에서 삼보 미니노트북(HS-101)은 가격인하 전보다 무려 737.7%나 많이 팔렸고, 국내산 돼지목심은 한 달 전에 비해 376.6%나 매출이 늘었다.

이외에도 오징어(217%), 비트(136.1%), 자반고등어(114.4%), 롯데ABC 초콜릿 5000(94.3%), 서울우유(87.1%) 순으로 가격인하 전보다 매출신장률을 나타냈다.


대표이사
박주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6]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년 이행현황)
[2025.12.16] 동일인등출자계열회사와의상품ㆍ용역거래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243,000
    • -1.03%
    • 이더리움
    • 4,273,000
    • -2.47%
    • 비트코인 캐시
    • 818,500
    • +0.24%
    • 리플
    • 2,821
    • -1.95%
    • 솔라나
    • 187,700
    • -2.19%
    • 에이다
    • 561
    • -2.94%
    • 트론
    • 416
    • -0.95%
    • 스텔라루멘
    • 320
    • -3.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770
    • -1.87%
    • 체인링크
    • 18,460
    • -4.3%
    • 샌드박스
    • 176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