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는 지난 1월 8일 베트남 1호점인 ‘하노이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노이점은 총 105평 3층 건물로 112석 규모다. 매장 위치는 사무실 오피스텔 등 부유층 주거단지로 이는 베트남 최대 규모 백화점이 인접해 있는 지역으로 향후 2~3년 내 하노이 경제중심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실제로 베트남은 호찌민, 하노이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국내브랜드인 비비큐, 롯데리아 등 프랜차이즈 시장이 빠르게 형성되고 있는 베트남은 외국계 프랜차이즈가 전체 산업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미스터피자 황문구 대표이사는 “베트남 1호점 오픈은 비단 동남아시아 공략 만이 아닌 글로벌 브랜드 도약을 위한 초석”이라며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으로 성공적인 정착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미스터피자는 향후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과 마케팅 활동 등으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동남아지역과 중국 남방지역(상해, 광주 등), 미국 동부지역(뉴욕)을 비롯하여 러시아, 중앙아시아에도 진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