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올해 최다판매상품은 '커피믹스'

입력 2009-12-06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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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에서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커피믹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 이마트는 6일 "올 1~11월 전국 이마트 126개 점포에서 판매된 2874가지 상품군의 매출 순위를 분석한 결과, 커피믹스가 지난해 3위에서 올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에 반해 부동의 1위를 기록하던 '쌀'은 외식문화 확산과 대체식품 소비 증가로 올해에는 3위로 내려앉았다.

아울러 경기 불황 속에서도 가전 제품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46인치 미만 LCD TV는 올해에도 꾸준히 팔려나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4위 자리를 지켰고, 김치냉장고 등 프리미엄 냉장고는 지난해보다 2계단 상승한 5위를 차지했다. 특히 46인치 이상 LCD TV는 올 들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36계단이나 뛰어올라 9위를 기록했다.

이마트는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되는 2013년을 앞두고 LCD TV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또한 자신을 꾸미는 데 투자를 많이 하는 트렌드를 반영하 듯 화장품 매출도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이마트에서 매출 8위였던 아모레화장품은 올해에도 같은 순위를 유지했고, LG화장품은 지난해 12위에서 2계단 오른 10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낮아지는 출산율의 영향으로 유아식 분유 수요도 감소세를 면치 못해 지난해 9위에서 올해에는 11위로 2계단이나 낮아졌다.

신세계 이마트 프로모션팀 방종관 팀장은 "경기불황에도 꼭 써야 하는 곳에는 아낌없이 쓰는 '가치소비' 현상이 심화하면서 가전, 화장품 판매가 두드러지게 늘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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