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일교차 10도인 10월에 '온(溫)마케팅'

입력 2009-10-06 10: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홈쇼핑은 전국 아침 기온이 10도를 오르내리는 등 일교차가 심해짐에 따라 따뜻함을 강조한 ‘온(溫)마케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에 GS홈쇼핑은 오전7~10시, 오후7~9시 등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시간대에 전기 매트, 침구, 등산 의류, 중탕기 등 전략 상품들을 편성했다.

▲일월황토매트
오는 7일 오후 8시 35분에 ‘일월 황토방 프리미엄 전기 매트’, 8일 오전 7시 15분과 10일 오전 7시 25분에는 각각 ‘코오롱 가을 등산의류’와 ‘매그너스 가을 등산의류’, 11일 오전 7시에는 ‘가마솥 중탕기 오쿠’ 등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 5일 ‘일원 전기매트’ 방송에서는 환절기 일교차 그래프를 판넬로 제작해 금일 일교차가 최고였음을 강조해 판매를 유도했다.

이에 지난 5일 ‘일월 황토방 프리미엄 매트’와 ‘돈디 스칼렛 패치 극세사 침구’를 800세트, 5000세트를 판매, 지난 주 방송 판매 대비 각각 45%, 20%가 오른 수치다.

온라인 쇼핑몰 GS이숍에서도 지난 5일 ‘전기 매트’, ‘극세사 침구’, ‘홍삼 제조기’, ‘카디건’ 등의 키워드가 상위 10위 내에 모두 올랐다.

GS홈쇼핑 김진이 PD는 “일교차가 커질 것을 미리 예상한 편성 전략이 맞아 떨어졌다”며 “방송에서 따뜻함을 강조한 장면을 내보낼 때 마다 순간 매출이 오른다”

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루 한 시간도 못 쉰다…우울한 워킹맘·대디의 현주소 [데이터클립]
  • 밀양 성폭행 사건 재조명…영화 ‘한공주’ 속 가해자들은? [해시태그]
  • [위기의 빈 살만] ① 네옴시티, 신기루인가...끊이지 않는 잡음
  • LTE 요금제, ‘중간’이 없다…같은 요금에 5G 6GBㆍLTE 250MB 데이터 제공
  • ‘20살’ 종부세 개편 초읽기…"양도·취득세까지 대개조 나서야" [불붙은 부동산세제 개편①]
  • 매크로 이슈 속 널뛰기하는 비트코인, 6만9000달러 선에서 등락 거듭 [Bit코인]
  • 엑소 첸백시 측 긴급 기자회견 "SM엔터 부당한 처사 고발"
  • 밀양 성폭행 사건 피해자 여동생이 올린 글…판결문 공개 원치 않는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158,000
    • -0.67%
    • 이더리움
    • 5,146,000
    • -1.13%
    • 비트코인 캐시
    • 654,000
    • -1.13%
    • 리플
    • 696
    • -0.29%
    • 솔라나
    • 222,200
    • -1.11%
    • 에이다
    • 622
    • +0.16%
    • 이오스
    • 989
    • -0.9%
    • 트론
    • 163
    • -0.61%
    • 스텔라루멘
    • 14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7,600
    • -2.94%
    • 체인링크
    • 22,250
    • -1.33%
    • 샌드박스
    • 582
    • -0.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