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노동위, 노란봉투법 시행 후 원청의 하청노조 사용자성 첫 인정

입력 2026-04-02 20: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달 10일 '노란봉투법'이 시행되고 24일 만에 노동위원회에서 첫 사용자성 판단이 2일 나왔다.

노동위는 이날

▲자료제공=MetaVX
▲자료제공=MetaVX
노란봉투법 시행 후 원청의 하청노조 사용자성 첫 인정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립니다] 2026 대한민국 금융대전 개최합니다
  • 단독 정부 잘못인데도 수백억 손해배상부터…한화오션·강남 등 방산업체 잇단 승소 [소송늪 빠진 K방산 ①]
  • 주가는 바닥인데 기술수출은 역대급…엇갈린 K바이오
  • “주식해 번 돈으로 갈아타기”…증시 호황 이익, 부동산으로[유동성의 종착역①]
  • 스페이스X, 공모주 추가 배정…조달액 750억→857억달러로 ‘초대박’
  • 네타냐후 "전쟁 끝나지 않아⋯이란 대리 세력과 계속 싸울 것" [미·이란 종전]
  • 스페인 충격에 빠뜨린 카보베르데…외신 "승리 같은 무승부" [북중미 월드컵]
  • 단독 국산화 '반도체 생명수' 수질 日 턱밑 추격…유기물은 우위 [물의시대中]
  • 오늘의 상승종목

  • 06.16 09:0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9,489,000
    • +0.43%
    • 이더리움
    • 2,694,000
    • +3.58%
    • 비트코인 캐시
    • 336,800
    • +6.31%
    • 리플
    • 1,858
    • +4.15%
    • 솔라나
    • 111,000
    • +3.26%
    • 에이다
    • 268
    • -3.25%
    • 트론
    • 476
    • -1.65%
    • 스텔라루멘
    • 322
    • +1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19,090
    • +3.13%
    • 체인링크
    • 12,450
    • +0.97%
    • 샌드박스
    • 81.11
    • +0.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