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건설은 정호영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커뮤니티 식사 서비스를 일상의 미식 경험으로 재정의하는 ‘H 컬처클럽’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일회성 콜라보레이션을 넘어 먹는 경험이 주는 감동과 철학을 일상 속으로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정호영 셰프는 기획 단계부터 레시피 방향성, 스토리 구성까지 프로젝트 전반에 직접 참여해 자신의 요리 철학을 반영할 예정이다.
H 컬처클럽과 정호영 셰프가 지향하는 방향은 ‘특별한 날의 요리’가 아닌 ‘일상 속 미식’이다. 집이라는 가장 편안한 공간에서 보다 정성스럽고 의미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는 현대건설이 제시한 미래 주거 비전 ‘네오리빙’의 ‘삶의 품격을 높이는 집’과도 맞닿아 있다.
정호영 셰프는 세계 3대 요리학교로 꼽히는 일본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를 졸업했으며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유튜브와 방송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동 중이며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2’에 백요리사로 출연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단순히 식사가 가능한 커뮤니티를 넘어 가치 있는 일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H 컬처클럽의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미식을 포함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아파트 단지 내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호영 셰프는 “집은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며 삶의 질을 결정짓는 공간”이라며 “입주민들이 집에서도 수준 높은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식단 구성과 운영 전반을 함께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아파트 단지 내 식음 서비스가 형식적이거나 품질 문제로 불만이 많았던 점을 개선해, 맛은 물론 영양 균형과 조리 효율, 위생 관리까지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보여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현대건설은 2026년 9월 입주 예정인 디에이치 방배를 시작으로 압구정 2구역 등 주요 단지에 해당 서비스를 순차 적용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