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2025년 거래액 4700억⋯내년 1조 달성 목표

입력 2025-12-18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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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가 2025년 연간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약 40% 성장한 470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해 내년에는 연간 거래액 1조 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거래액 4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생한 브랜드 거래액을 합산한 것이다. 현재의 판매 추세라면 연내 4700억 원 달성이 예상된다.

오프라인 거래액이 전년 대비 약 86% 신장하면서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인천, 울산, 충청, 대전 등 전국 주요 지역 거점의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14개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이날 기준 무신사 스탠다드의 국내 매장 수는 33개이며 연간 누적 방문객 수는 280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1250만 명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규모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내년에도 오프라인 확장을 지속한다. 매달 2개 이상의 신규 매장을 오픈해 고객 접점을 전국 단위로 넓힌다는 방침이다.

외국인 매출 비중도 늘어나는 추세다. 명동점(55%), 한남점(44%), 성수점(42%) 순으로 외국인 매출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글로벌 고객층 관심 확대에 무신사는 14일 중국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인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을 열었다. 내년에는 상하이의 대표적인 번화가이자 쇼핑 거리인 난징둥루 신세계 다이마루 백화점에 신규 매장을 추가로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중국 내 매장을 10개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글로벌 경쟁력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뷰티, 홈 등 의류 외 카테고리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특히 9월부터 초저가 라인을 강화한 뷰티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190% 이상 증가하며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누적 상품 판매량 1300만 개 달성을 앞두고 있다. 온·오프라인 누적 상품 후기 수도 130만 개를 넘어서며 고객들의 관심과 활발한 참여를 입증했다. 상품군 기준으로 높은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은 슬랙스로, 깔끔한 디자인과 고품질로 올 한 해에만 101만 장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티셔츠 등 ‘기본템’이 강세를 보였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무신사 스탠다드가 품질과 가격 모두 고객을 만족시키는 상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고객과의 오프라인 접점을 적극적으로 확대한 것이 올해의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패션과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 나가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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