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빗썸은 기존 ‘시장 동향’ 서비스를 개편해 가상자산 투자 데이터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추천’, ‘동향’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투자 판단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새롭게 구성된 ‘추천’ 섹션은 다양한 데이터 지표를 기반으로 종목별 거래 트렌드와 테마별 흐름을 제공한다. △이용자 관심도를 보여주는 ‘인기검색’ △가격 변동과 거래 규모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순위’ △이용자의 순위와 투자 유형을 분석해 제공하는 랭킹 콘텐츠 ‘MY 랭킹’ 등이 포함돼 있다.
시장 흐름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동향’ 서비스도 정비했다. 주요 마켓 뉴스, 글로벌 시세차이, AI 기반 일일 시황 등 이용자가 시장 상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 정보를 모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복잡한 데이터를 요약해 보여주는 만큼 시장 전반의 주요 이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기능은 빗썸 모바일 웹과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시장의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참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편했다”라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해서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