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곳곳이 광고판’ GS리테일, 리테일 미디어 시장 공략 가속화

입력 2025-12-03 09: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온·오프라인 인프라 활용한 통합 광고 솔루션 도입

▲디지털 사이니지 등 인스토어 미디어 인프라가 구축된 GS25 매장 이미지 (사진제공=GS리테일)
▲디지털 사이니지 등 인스토어 미디어 인프라가 구축된 GS25 매장 이미지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온∙오프라인 통합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리테일 미디어(Retail Media)’ 사업을 가속화한다.

GS리테일은 GS25·GS더프레시 매장에 구축한 ‘인스토어’와 우리동네GS 앱 기반의 ‘모바일 인프라’ 등을 중심으로 리테일 미디어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리테일 미디어는 유통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자사 플랫폼에서 광고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말한다.

우선 매장 카운터·출입문·진열대 등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탑뷰(Top View)’와 ‘GSTV’를 통해 광고 콘텐츠를 송출하는 인스토어 미디어를 운영 중이다. 현재 인스토어 미디어가 도입된 매장 수는 약 5000여 곳이다.

또 자체 모바일 앱 ‘우리동네GS’를 기반으로 배너 광고, 검색 영역 등 다양한 모바일 광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GS리테일 앱은 약 400만 명이 넘는 MAU로 오프라인 유통사 앱 1위다. 쇼핑·미디어·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고객 참여형 앱테크 서비스 '우리동네 놀이터 시즌 2'도 운영에 나섰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광고 기술을 고도화해 리테일 미디어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허서홍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대표이사
허태수, 홍순기 (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현금ㆍ현물배당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39,000
    • -1.78%
    • 이더리움
    • 4,654,000
    • -1.94%
    • 비트코인 캐시
    • 846,500
    • -2.31%
    • 리플
    • 3,076
    • -4.53%
    • 솔라나
    • 203,900
    • -4.41%
    • 에이다
    • 644
    • -3.45%
    • 트론
    • 427
    • +2.4%
    • 스텔라루멘
    • 372
    • -1.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00
    • -2.02%
    • 체인링크
    • 21,010
    • -3.45%
    • 샌드박스
    • 217
    • -4.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