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앤컴퍼니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847억 원, 영업이익 1371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11.9%, 영업이익이 85.6% 각각 상승했다.
이는 한온시스템의 원가 절감과 운영 효율화 노력으로 재무구조가 개선되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재무 부담이 완화된 가운데 글로벌 타이어 판매 증가에 따른 경영실적 개선으로 지분법 손익이 늘어난 결과다.
배터리(납축전지) 사업 매출은 미국 관세 부과 영향에도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인 2410억 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했다. 미국 현지 생산거점을 보유한 업계 유일 기업으로, 관세 리스크에도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라인인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의 북미 판매량이 증가하며 성장세를 견인했다.
지난 10월에는 그룹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 아래 배터리 사업의 새로운 태그라인 ‘charge in motion’을 적용한 신규 BI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한국 배터리’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또한 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시회 ‘AAPEX 2025’에 참가해 AGM 배터리를 중심으로 한 전략 제품군의 기술력과 생산 경쟁력을 선보였다.
한국앤컴퍼니 관계자는 “그룹 핵심 계열사의 재무 구조 개선에 힘쓰는 동시에, 글로벌 정세 속에서도 한국 배터리의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