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가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캐릭터 이모티콘을 선보이고 새 이미지 광고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주금공은 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공사 캐릭터 4종을 활용한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선착순 8만 명에게 배포한다. 이용자는 카카오톡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를 검색해 채널을 신규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제작된 이모티콘은 일상 대화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재치 있는 문구로 구성됐다. 주금공은 이를 통해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금공은 한 달간 TV와 유튜브를 통해 이미지 광고와 전세지킴보증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이미지 광고는 ‘인생의 감탄사’를 주제로 공사의 영문 약칭 ‘HF’를 긍정의 감탄사 ‘햐’로 표현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또한 본사가 위치한 부산 지역 시민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지역 특화형 광고도 별도로 제작·공개한다.
주금공 관계자는 “이번 이모티콘 배포와 신규 광고를 통해 국민에게 주택금융공사를 보다 친근하게 알리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