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본현대생명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무별 특성에 맞는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조직 전체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에게는 더욱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챗GPT 등 업무별 특성에 맞는 AI 툴(Tool) 활용법, 데이터 분석 및 실무 응용 노하우 및 협업 관리, 프롬프트(Prompt) 설계 등으로 구성됐다. 실무적으로 AI를 적극 활용해 업무 처리를 효율화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고객 응대 및 서비스 부분에서도 AI를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단순한 AI 툴 사용법을 넘어서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푸본현대생명은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실제 현업에서 생성형 AI를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AI 활용 교육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고도화, 업무 효율성 제고 등을 이뤄낼 것"이라며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기반으로 조직 경쟁력을 제고하고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