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댁스(BDACS)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Circle)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원화 스테이블코인 ‘KRW1’을 서클의 신규 블록체인 ‘아크(Arc)’ 공개 테스트넷에 합류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비댁스는 이번 합류를 통해 아크 네트워크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그룹으로 참여하며, 블록체인 상에서 국내 최초의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아크는 서클(USDC) 및 유로 연동 스테이블코인(EURC)을 비롯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개발한 레이어1(Layer1) 블록체인으로, 현재 퍼블릭 테스트넷 단계에 있다.
류홍열 비댁스 대표는 “이번 협력은 한국의 혁신이 글로벌 무대로 도약하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라며 “KRW1을 서클 아크 상에서 발행함으로써 한국 기업들이 신뢰할 수 있고 규제에 부합하는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관문을 열게 됐다”라고 말했다.
비댁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을 디지털 금융 허브로 도약시키는 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강력한 국내 규제 체계와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를 결합해 결제, 토큰화 자산, 온체인 자본시장 등 다양한 영역에서 디지털 자산 혁신과 도입을 가속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