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공식 유튜브, 콘텐츠 전략 변화로 업계 최초 구독자 6만 명 돌파

입력 2025-10-28 16: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빗썸)
(사진=빗썸)

빗썸은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최초로 구독자 6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채널 리뉴얼 이후, 단순 정보 제공이나 광고성 콘텐츠를 벗어나 재미와 전문성을 겸비한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인 결과다.

빗썸 공식 유튜브 채널은 매일 가상자산 시황과 주요 뉴스를 전하는 뉴스형 콘텐츠를 비롯해 전문가와 함께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나누는 ‘별의별 크립토’, 실제 트레이더들의 매매법을 다루는 ‘트레이딩룸’, 예능 토크쇼 형식의 ‘B살롱’ 등으로 차별화된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가상자산 거래소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트렌디한 브랜드 채널로 자리 잡았다.

리뉴얼 이후 성과도 뚜렷하다. 지난해 6월 1만8000명이던 구독자 수는 1년 4개월 만에 3배 이상 증가해 6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 9월 한 달간 1만 명 이상 신규 구독자가 유입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좋아요·댓글·공유 등 이용자 상호작용 지표도 꾸준히 상승하며 업계 대표 콘텐츠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채널 성장의 핵심은 콘텐츠 전략 변화다. 올해 1월 선보인 ‘빗썸로드’ 시리즈는 전국 각지의 유명 트레이더를 직접 찾아가는 형식으로, 구독자 증가의 기폭제가 됐다. 실제로 170만 원 투자로 강남 아파트를 매수한 20대 투자자의 이야기를 담은 ‘빗썸로드 - 흑우냠냠편’은 조회수 53만 회를 돌파했다.

빗썸 유튜브 채널은 이 밖에도 서비스 튜토리얼, 이벤트 소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가상자산을 폭넓은 시각으로 다루며,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종합 채널로 확장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한 콘텐츠가 구독자 6만 명 달성이라는 성과로 이어져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유용한 콘텐츠를 균형 있게 제공해 내년에는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받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주택연금 가입 문턱 낮아진다…주금공 '공시가 12억' 기준 완화 추진
  • [종합] 연준, 0.25%p ‘매파적 인하’…엇갈린 시각 속 내년 인하 1회 전망
  • '나솔' 29기, 연상연하 결혼 커플은 영호♥현숙?⋯힌트 사진에 단체 아리송
  • ‘김부장은 이제 희망퇴직합니다’⋯연말 유통가에 불어닥친 구조조정 한파
  • [AI 코인패밀리 만평] 일파만파
  • 몸집 키우는 무신사, 용산역에 역대 최대 매장 오픈...“내년엔 편집숍 확장”[가보니]
  • 이중·다중 특이항체 빅딜 러시…차세대 항암제 개발 분주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775,000
    • -0.51%
    • 이더리움
    • 4,942,000
    • +0.39%
    • 비트코인 캐시
    • 853,000
    • -1.61%
    • 리플
    • 3,043
    • -2.62%
    • 솔라나
    • 202,900
    • -0.83%
    • 에이다
    • 674
    • -3.16%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72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80
    • -1.38%
    • 체인링크
    • 20,990
    • -1.92%
    • 샌드박스
    • 215
    • -0.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