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가 140개 이상 블록체인을 연결하고 1,200억 달러 규모의 거래를 처리하는 상호운용성 프로토콜 레이어제로(LayerZer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수이 기반 자산이 글로벌 멀티체인 생태계와 본격적으로 연결된다.
수이는 레이어제로 통합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등 주요 블록체인 자산과 유동성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업계 표준인 OFT(Omnichain Fungible Token) 모델도 수이에 적용돼, USDC·USDT·PYUSD 등 다양한 스테이블코인을 비롯한 400여 종의 자산을 연동할 수 있다.
레이어제로는 현재 전체 스테이블코인 거래의 61% 이상을 처리하는 글로벌 인프라다. 이번 협력을 통해 수이 개발자들은 디파이, BTCfi, 게임,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새로운 확장 기회를 얻게 됐다.
크리스티안 톰슨 수이 재단 매니징 디렉터는 “우리는 현재 분절된 환경에서 사용자와 개발자가 겪는 불편을 줄이며 글로벌 협력을 가로막는 장벽을 지속해서 허물고 있다”라며 “레이어제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이는 멀티체인 생태계의 핵심 참여자가 되어, 수이 생태계의 강점인 속도와 간결함을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과 디지털 자산이 원활히 이동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