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첸 ‘집에 가자’ 캠페인, 유튜브 5000만 뷰 돌파⋯‘집의 의미’ 재조명

입력 2025-09-30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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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건설의 스위첸 집에 가자  캠페인 이미지. (사진제동=KCC건설)
▲KCC건설의 스위첸 집에 가자 캠페인 이미지. (사진제동=KCC건설)

KCC건설이 주택 브랜드 스위첸의 신규 캠페인 ‘집에 가자’ 가 27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모두에게는 저마다 그리운 집이 있다’는 진솔한 메시지를 중심에 두고 현대인들의 일상 속 ‘집에 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냈다.

‘집’은 인간에게 가장 기본적인 회귀의 장소이자 정체성과 일상의 균형을 회복하는 안식처다. 스위첸의 ‘집에 가자’ 캠페인은 단순한 일상적 표현을 넘어 귀소 본능을 포착했다. 바쁘고 고단한 일상 속에서도 결국 우리가 갈망하는 것은 단순한 공간을 넘어 마음이 쉬는 감정적 안전지대임을 강조한다. 또 ‘집에 가자’ 라는 문장은 오늘을 묵묵히 견뎌낸 모두에게 전하는 따뜻한 응원으로 자리매김했다. 5000만 뷰 돌파는 이러한 메시지가 현대인의 일상 깊숙이 진정성 있게 다가갔다는 방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캠페인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김창완의 ‘집에 가는 길’은 부드러운 음성과 따뜻한 멜로디로 영상 전반에 감성을 더했다. 이 곡은 30년 만에 역주행 신화를 쓰며 캠페인의 감동을 한층 깊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집’이라는 공간이 주는 소중함과 따뜻함을 다시금 느끼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위첸은 집의 본질적 의미를 담은 메시지로 삶에 위로와 응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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