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전산망 이중화 등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도록 지시하면서 관련 산업을 영위하는 파이오링크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9일 오전11시10분 현재 파이오링크는 전 거래일 대비 13.84% 오른 9790원에 거래되고 있다.
26일 중앙·지방정부와 공공기관의 정보통신(IT) 시스템이 모인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내 전산실에서 화재가 발생하면서 정부 업무시스템 647개가 가동 중단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신속한 시스템 복구 등을 지시하면서 전산망 이중 운영 체계 등 근본적인 보완책 마련도 주문했다.
파이오링크는 데이터센터 이중화 등 수혜 기대를 받는다. 파이오링크는 국내 유일 ADC(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장비 제조사로 국내 시장점유율 43%를 차지하고 있다. ADC 장비는 데이터센터 이중화에 필요한 GSLB(Global Server Load Balancing) 기능을 제공하고 서비스 가용성을 보장해준다.
ADC 시장은 고도의 기술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회사에 따르면 단기간에 안정적인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네트워크의 기술단계별 성숙도, 보안기술에 대한 이해 및 실행능력을 갖추기는 쉽지 않다. 국내 기업 중 ADC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은 파이오링크가 유일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