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 1순위, 10월 1일 2순위 청약 접수 시행
-세대주 및 주택 여부 관계없이 청약 가능, 추첨제 60%로 가점 낮은 청약자도 기회
-생활 인프라 풍부한 아양택지지구 핵심 입지,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주거 편의성 高

금성백조가 경기도 안성시 아양택지개발지구 B2블록 일원에 공급하는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이달 30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65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아양택지개발지구의 마지막 분양 단지로 높은 희소성과 상징성을 바탕으로 지역 랜드마크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청약 일정은 이달 30일 1순위 청약에 이어 다음 달 1일 2순위 청약 접수를 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4일이며 정당계약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는 세대주 및 주택 수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입주자모집공고일(2025.09.19) 기준 안성시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로, 12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통장에 지역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된다. 다만 청약 신청자 중 같은 순위 내 경쟁 발생 시에는 안성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된다.
청약 접수는 청약통장 가입 은행의 구분 없이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한국부동산원 청약 홈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전 세대가 전용면적 85㎡ 이하로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특별공급 및 1순위 청약 신청자 대상으로는 인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청약 접수 후 당첨자 서류 접수 기간에 견본주택에 방문해 인증 확인을 하면 가구당 1건에 한해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권을 증정한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으며 추첨제 물량도 60%에 달해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에게도 기회가 열려 있다”라면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차별화된 특화 설계로 주거 편의성과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고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라고 전했다.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는 수도권 공공택지인 아양택지개발지구에 공급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에 4Bay 맞통풍 구조를 적용해 채광은 물론 통풍을 극대화했고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팬트리와 현관창고 등 특화 수납 시스템(유상 옵션)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100% 공원형 설계를 적용해 안전한 보행환경을 확보했으며 효율적인 주동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 탁 트인 통경축을 확보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온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등 각종 운동시설은 물론, 어린이집,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시니어존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된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백성초, 안성중(2027년 이전 예정),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도보권에 위치해 트리플 학세권을 자랑하며, 아양도서관과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아양2근린공원, 아롱개문화공원, 알미산 공원, 안성천 등 쾌적한 자연환경은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