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계열사 고객 안내 강화…서비스 안정 지속 점검

(사진제공=우리금융)
우리금융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전산센터 화재 직후 전사적 비상 대응에 나섰다.
우리금융은 28일 "국정자원 화재 발생 직후 그룹 차원의 비상대응체계를 즉각 가동하고 위기대응협의회를 중심으로 매뉴얼에 따라 시스템 영향도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우선 신분증을 활용한 거래 지원을 비롯해 우리WON뱅킹 앱과 은행·증권·보험 등 계열사 홈페이지, 콜센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전산 복구 지연에 대비해 영업점 중심의 보완 절차와 긴급 전산 개발도 준비를 마친 상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내일(29일) 영업 개시 전 회의를 통해 고객 서비스 현황을 재점검할 계획"이라며 "서비스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대응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